트레바리 200% 이용 가이드 (22.07 업데이트 전)
트레바리 200% 이용 가이드 (22.07 업데이트 전)
2022.07.06

트레바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클럽 멤버십 신청부터 첫 모임 전까지


1. 클럽 신청하기

장소, 일정, 주제 등을 고려하여 원하는 클럽을 신청합니다. 평소 독서량이 많지 않거나, 가볍게 트레바리 한번 해보고 싶은 입문자라면? 커뮤니티성이 짙은 [무경계] 클럽,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문학을 읽는 [문] 클럽, 영화와 책을 함께 보는 [북씨] 클럽을 추천해요. 지적 욕구가 강하고, 전문가와 함께 치열하게 읽고 토론하고 싶다면? '클럽장 있는 클럽'을 추천합니다!

👉 나에게 맞는 클럽 찾아보기


2. 책 읽기!

클럽 신청을 완료했다면? 첫 책을 읽어주세요. 모임 일은 생각보다 빨리 다가오니, 부지런히 읽어봅시다! 첫 책은 각 클럽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단톡방에서 인사 나누기

https://image.trevari.co.kr/file/6c1b9ebf-e142-4ec9-b3f7-5c671b1a11a0.카톡창.png

첫 모임 5일 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초대해드립니다. 앞으로 함께 할 멤버들과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단톡방에서는 멤버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거나, 모임 주제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해요. 파트너가 모임 공지와 다양한 혜택도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매달 무엇을 할까요?


1. 책 읽기

한 달에 한 권, 정해진 책을 함께 읽어요. 평소 책을 잘 읽지 않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트레바리에서 함께 읽으면 더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 집단 지성의 힘!

저는 책을 읽다가 막힌다 싶으면 단톡방에 얘기해요. 그러면 다른 멤버들이 공감해주시면서 책의 재밌는 포인트를 알려주거나 이해를 도와주는 영상 등을 공유해주더라고요! 🙌


2. 독후감 쓰기

모임 2일 전까지 독후감을 써요. 안 쓰면 모임에 올 수 없어요. 정말로요! 원칙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트레바리를 이해해주세요. 독후감 제출 기한은 문자를 통해 알려드리고 있어요. 독후감을 쓴 사람들만 모인다는 게 얼마나 양질의 토론을 끌어내는지 경험해보세요.


💬 독후감 작성 TIP

400자 분량의 독후감 쓰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책 주제를 요약하거나, 책을 읽고 난 소감을 써도 금방 채울 수 있어요. 책의 첫인상과 끝 인상도 정리해볼까요? 책의 어떤 부분에 공감했고, 어떤 부분에서 갸우뚱했는지도 적어준다면 더 풍부한 토론이 될 거예요.

  • 독후감 제출: 모임 일 2일 전 23:59:59 까지
  • 독후감 분량: 공백 제외 400자 ([씀] 클럽은 1,000자)
  • 제출 위치: [트레바리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클럽 > 독후감 읽고, 쓰기]


3. 모임 참석하기

https://image.trevari.co.kr/file/d9ff72a3-08a8-4d7c-ae01-5284e42ae41f.200%25 즐기기 모임 사진(사이즈 조정).jpg


다 같이 모여 책과 독후감에 관해 대화해요. 때로는 치열하게 때로는 재밌게!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책에 관한 구체적인 질문이 포함된 발제문을 파트너가 미리 준비해준답니다.


💬 북토크 수칙 미리 보기

  • 우리는 ‘독백’이 아닌 ‘대화’를 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 나이와 지위와 친분을 잊고 서로를 ‘님’이라 부릅니다.
  • 좋은 대화는 잘 설득하는 사람이 아니라 ‘잘 설득당하는 사람’이 만듭니다.
  • 우리는 무엇이든 말할 수 있지만, 아무렇게나 말할 수는 없습니다.


4. 번개 참석하기

https://image.trevari.co.kr/file/05b07fe2-a86d-425a-8325-c8d71e302746.200%25 즐기기 번개 사진(사이즈 조정).jpg

마음이 맞을 때 영화 관람, 맛집 탐방, 전시회 관람, 러닝 등 다양한 번개를 함께해요. 그냥 주말에 혼자 저녁 먹기 싫을 때, 단톡방에서 번개 메이트를 구해봅시다! 멤버들과 더 친해지고 싶다면 번개 참석 추천! 친해질수록 재밌어요.

  • 사회적 거리 두기 규정에 따라 번개 진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우리 안전하게 친해져요!



첫 트레바리, 걱정되신다고요?


1. 멤버를 도와주는 파트너

모든 클럽에는 멤버를 도와주는 파트너가 있답니다. 쉽게 말해, 클럽 운영을 담당하는 사람이에요. 트레바리에서 소정의 활동비와 교육을 받게 됩니다. 원래는 다들 트레바리 멤버였다는 사실! 트레바리와 같은 곳을 바라봐주시는 멋진 분들로 모셨답니다. 트레바리를 하며 어려운 점이 있다면 단톡방에서 파트너님을 찾아주세요!

멤버로 한 시즌만 경험하면 파트너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멋진 분들로 계속 모시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파트너 지원하기


2. 모임에서 무슨 얘기를 하지?

모임 때 무슨 얘기를 할까 걱정되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모임에는 의미 있고 깊이 있는 모임을 위해 그날의 이야깃거리나 질문을 정리한 발제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임방에 도착하면 발제자와 파트너가 함께 만든 발제문이 놓여 있을 거예요.

발제문이 완성되면 모임 당일이나 전날 단톡방에 공유해드립니다. 미리 읽어보고 무슨 이야기를 할지 생각을 정리해본다면 그날 모임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트레바리를 찐하게 경험하고 싶다면 발제자를 꼭 해봐야 합니다. 함께 나눌 주제를 생각하며 읽는 책은 의미가 남다르더라고요.


💬 발제문 미리 보기

  • 정말 불가항력적인 사랑, 운명적 사랑, 거부할 수 없는 사랑이 있을까요?
  • 남아선호사상이 여성에게 그리고 남성에게 미친 영향은 무엇일까요?
  • 감염병과 도시가 공존하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요?
  • 책 속의 등장인물들은 저마다의 가치에 따라 행동합니다. 나는 어떤 등장인물과 가장 유사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트레바리 200% 즐기기


1. 이벤트

https://image.trevari.co.kr/file/a9508fc5-898e-4b31-81d4-d26eb1c5f41e.나를 매력적으로 팔아봅시다 (5).jpg

새로운 관점과 취향을 소개해드립니다. 위스키 시음회, 북토크, 조향 클래스, 음악 살롱, 글쓰기 특강, 맥주 만들기, 러닝 크루, 댄스 클래스 등 다양한 경험을 해요. 다른 클럽 멤버들도 만나고, 각 분야 전문가도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지금은 COVID-19로 많이 못 열고 있지만, 상황이 다시 좋아지면 열고 싶은 이벤트들이 가득해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트레바리 이벤트 보기


2. 놀러가기

내 클럽도 좋지만 다른 클럽도 궁금하다면? 트레바리 멤버라면 다른 클럽 모임에 놀러 갈 수 있어요. 놀러가고 싶은 모임에서 정한 책을 읽고, 누구보다 빠르게 독후감을 제출하면 돼요. 하지만 원활한 토론을 위해 부득이하게 규모를 조정하고 있으니 놀러가기 룰을 꼭 확인해주세요!

👉 놀러가기 룰 확인하기

💬 놀러가기 TIP

  • 첫 모임을 제외하고, 가장 먼저 놀러가기 독후감을 제출한다면 놀러가기 성공!
  • 만약 첫 번째로 독후감을 못 썼더라도, 해당 모임 날 클럽 멤버가 15명 이하로 온다면 놀러가기 성공!
  • 모임 날, 해당 클럽의 멤버가 15명 이상 올 경우에는 놀러가기가 안된답니다.


3. 아지트

트레바리 멤버를 위한 공간이에요. 아지트는 강남, 안국에 있어요. 강남 아지트에는 모임 전 쉴 수 있는 라운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직 멤버분들에게만 제공되는 알짜 혜택, 아지트 대관! 아지트 공간을 대관해서 멤버들과의 스터디, 보드게임 번개나 파티 장소로 사용할 수도 있었요!

  • 현재 COVID-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 준수를 위해 대관 서비스를 잠시 중단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되면 아지트 대관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4. 제휴

트레바리 멤버라면 누구나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어요. 새로운 브랜드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YES24 북클럽부터 플레이스 캠프 제주, 윌라 까지 총 20개의 제휴를 준비했어요.

👉 제휴 혜택 보기



트레바리에서 더 나은 우리가 되어요

트레바리는 취향과 가치관으로 연결된 사람들이 모여 더 나은 우리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트레바리와 함께한 멤버분들이 남겨주신 후기를 살펴보세요!

"친한 친구들 사이에선 오글거린다며 구박받아왔던 얘기가 이곳에선 매우 자연스러웠다." - 20.05 [문-옐로] 멤버 최다연 님
"모임을 통해서 변화하는 내가 나쁘지 않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모임이지만, 트레바리 안에서는 나를 제대로 마주하게 된다." - 20.01 [문-그린] 멤버 남궁희 님
"‘죽음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런 얘기하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트레바리에서는 책을 매개로 이런 대화를 하는 게 가능하니까요." - 20.05 [체험독서-바리] 멤버 강대혁 님

지금까지

트레바리 누적 멤버 50,376명

트레바리에 제출된 독후감 123,434편

트레바리에서 열린 독서모임 10,611회

트레바리에서 함께 나눈 대화 1,887,120분

(2021년 5월 기준)

올해도 트레바리와 함께 읽고, 쓰고, 대화하며 친해져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이에요!
이미지
책 읽고 어디까지 해봤니? 이색 독서모임 [체험독서]!
[체험독서]
조회 2650 · 2024.03.05
이미지
트레바리를 계속 계속 계속하는 이유
트레바리만큼 만족감을 주는 서비스를 아직 본 적이 없다
조회 16210 · 2019.12.10
이미지
재미있는 이야기와 친밀한 시간은 원래 귀합니다
무라카미 류의 소설, 나이듦, 한국의 굴, 그리고 황교익 씨에 관한 대화
조회 12739 · 2018.12.14